본문 바로가기
이슈

연령별 좋아하는 앱 순위 (2022년 집계)

by 이뭉ㅎ 2023. 1. 20.

2023년 새해가 밝으면서 2022년에 연령대별로 어떤 앱을 가장 많이 사용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절대 변화지 않는 어플 3가지가 있습니다. 카카오톡, 유튜브, 네이버입니다. 이 세 가지 어플은 생활에 아주 밀접하게 접해있습니다. 그러면 그 외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어플은 뭐가 있을까요?

어플리케이션-순위-썸네일

 

1. 전체 통계

연령대별-인기-앱-순위표-1위-카카오-2위-유튜브-3위-네이버
자료출처-와이즈앱리테일굿즈

1) 10대 : 10대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어플은 4위 인스타그램, 6위 로블록스, 7위  쿠팡, 8위 틱톡, 9위 네이버파파고 , 10위 페이스 북입니다. 마케팅 업계에서 10대를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을 할 때 아직까지도 페이스북을 많이 사용하는 이유는 페이스북에 대한 10대의 점유율이 크기 때문입니다. 

 

2) 20대~30대:  소비력이 점점 생기는 나이 때입니다. 자신을 어필하기 좋은 어플인 인스타 그램을 많이 사용합니다. 또한 당근마켓과 쿠팡을 통해서 소비하는 모습이 점점 늘어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30대 이후부터는 쿠팡의 점유율이 월등히 높아지고 부동의 4위로 자기매김을 합니다.  또한 인스타그램을 현재의 20대보다는 덜 사용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4) 40대, 50대, 60대 : 티맵은 카카오 내비게이션이랑 양대 산맥으로 조금 더 빠른 길을 찾아준다는 인식이 있습니다. 또한 40대와는 다르게 배달의 민족의 사용이 없어지는 것 같습니다. 배달의 민족 사용하는 것보다는 전화 주문이 편화다고 생각하시는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2. 올해의 모습

작년에 대비하여 애플리케이션의 이용량은 변동이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10대의 6위를 차지하고 있는 로블록스의 점유율은 올해 조금 내려갈 것으로 예상합니다. 로블록스는 메타버스라는 가상현실의 플랫폼이기 때문에 작년에 비해 밖에 나와서 생활할 수 있는 올해는 점유율이 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메타버스에 대해서 궁금하시면 아래의 글을 보신다면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메타버스의 현실적인 이해 방법, 로블록스, 제페토, 마인크래프트

 

메타버스의 현실적인 이해 방법, 로블록스, 제페토, 마인크래프트

10대 층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항목 중에 4위를 차지하고 있는 항목은 메타버스입니다. 하지만 성인분들이 메타버스라고 하면 아직 '가상현실 세계'정도로만 이해할 것 같습니다. 왜 10대들이 이

harudayy.tistory.com

감사합니다.

댓글